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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11 11:34 조회8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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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중 646.84달러 역대 최고가 잇단 경신
JP모건 “오징어 게임이 주가 상승의 시작”
“상대적으로 싼 韓콘텐츠 성장성 매우 높아”
“456억원, 달러로는 얼마?” 원화 검색 폭증FX시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온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덕분에 공개 3주 만에 주가가 24조원이 껑충 뛰는 등 이른바 ‘대박’을 쳤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 증시 대장주들이 맥을 못 추는 가운데 넷플릭스만 몸값을 크게 올리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국내외 전문가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한국 콘텐츠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시작으로 넷플릭스의 주가는 당분간 더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파워볼

미 대장주들 줄하락 속 홀로 7.9% 급등

10일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 주가는 최근 미국 주요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의 하락세 가운데 ‘나홀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는 8일(현지시간) 나스닥에서 632.66달러로 거래를 마쳐 ‘오징어 게임’ 공개일(9월 17일) 이전인 지난달 16일보다 7.87% 올랐다.FX시티

특히 전날 장중 한때 646.84달러까지 올라 장중 기준 역대 최고가를 기록하는 등 이 기간 최고가를 잇따라 경신했다.

이 기간 주가 상승으로 넷플릭스 시가총액은 2596억 달러에서 2800억 달러(약 334조 8092억원)으로 204억 3000만 달러(약 24조 4343억원) 증가했다.

컴퍼니마켓캡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8일 현재 시총은 전 세계 시총 순위 30위에 해당한다.

넷플릭스 주가는 같은 기간 미국 증시 대장주인 애플(-3.96%)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3.40%), 아마존(-5.72%), 구글 모기업 알파벳(-2.66%), 페이스북(-11.53%) 등 주요 기술기업들이 줄줄이 내린 것과 뚜렷한 대조를 보였다.

미 국채 금리 상승세에 기술주들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면치 못하면서 나스닥 지수도 같은 기간 3.97% 하락했다.

미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등장한 ‘오징어게임’ 캐릭터 - 미국 뉴욕 제이컵 K.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뉴욕 코믹콘 2021’에서 8일(현지시간)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진행요원 캐릭터로 분장한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욕 코믹콘은 만화와 게임?영화?캐릭터 등 신작이 공개되거나 전시돼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미국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다.뉴욕 AP 연합뉴스 2021-10-09

‘오징어 게임’ 공개 이후 넷플릭스 및 미 주요 빅테크 주가, 나스닥 상승률 - 자료=한국거래소. 연합뉴스
주가 강세는 ‘오징어 게임’ 열풍 분석
“넷플릭스, 당분간 상승세 이어질 듯”FX시티

이러한 넷플릭스 주가의 강세 배경에 대해 시장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인 열풍을 주요 배경으로 꼽으면서 당분간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미 경제매체 배런스는 JP모건 보고서를 인용하며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주가의 시작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파워볼

JP모건의 더그 안무스 애널리스트는 7일 보고서에서 ‘오징어 게임’의 놀라운 인기를 감안하면 넷플릭스의 3분기 순가입자 350만명, 4분기 850만명 증가 예상은 보수적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비중 확대’와 2022년말 목표주가 705달러를 유지했다.

미 CNBC 방송은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 넷플릭스가 오는 19일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추가로 더 오를 여지가 있다고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이 방영을 시작한 지 한 달 가까이 돼 가지만 세계적 열기는 여전히 식지 않고 있다.FX시티

‘오징어 게임’ 배우들, 美 팰런 쇼 출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의 주연 이정재(화면 왼쪽부터), 박해수, 위하준, 정호연이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화상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배우들은 ‘오징어 게임’의 인기 비결을 전하고 지미 팰런(오른쪽)이 제안한 미국의 놀이를 하며 분위기를 달궜다.넷플릭스 제공

미국 ‘팰런쇼’ 출연 ‘오징어 게임’ 배우들 -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이 6일(현지시간) 미국 NBC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팰런쇼’)에서 진행자 지미 팰런과 화상 인터뷰를 했다. 사진은 미국 NBC ‘지미 팰런쇼’에 출연한 ‘오징어 게임’ 출연진. 왼쪽부터 배우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정호연. 2021.10.7‘지미 팰런쇼’ 유튜브 영상 캡처
‘오징어 게임’ 공개 17일 후 나흘 만에
세계 1위 등극… 20일 가까이 정상 유지
“미 본토 1위, 韓콘텐츠 가치 상승구간”


글로벌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9일(현지시간)에도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유지했다. 9월 21일 처음으로 세계 1위에 오른 뒤 20일 가까이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을 비롯한 79개국에서 1위이고, 덴마크,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4개국에서만 2위이다.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에선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제작한 한국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내 증시에서도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 대히트로 드라마 제작사 등 콘텐츠 업종의 리레이팅(주가 재평가) 기대감에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 등 국내 주요 콘텐츠 종목 10개의 시총 합계는 지난 8일 기준 6조 7804억원으로 9월 16일(5조 6150억원)보다 1조 1654억원(20.76%) 증가했다.

지인해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오징어 게임에 대해 “여전히 한국 드라마가 동남아를 휩쓰는 상황에서 지금껏 보지 못한 미국 본토 지역 및 전 세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오징어 게임이 쏘아 올린 공 덕에 또 한 번 한국 콘텐츠의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이 상승하는 구간”이라고 진단했다.파워볼

오태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금까지 한국 콘텐츠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흥행했다면 이번에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에서 흥행하며 한국 콘텐츠의 확장성을 증명했다”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한국 콘텐츠가 미국 등 글로벌에서 흥행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 요르단의 대표축제인 제라쉬 페스티벌에 한국 아티스트 중 최초로 참여한 비보잉 그룹 진조크루가 ‘오징어 게임’을 주제로 관객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마존 베이조스도 반한 ‘오징어 게임’
“매우 인상적”… 원화 환산 검색 폭증
프랑스선 ‘달고나’ 게임 참여 인산인해

한편 ‘오징어 게임’은 사회에서 루저로 그려진 456명의 참가자들이 상금 456억원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이다. 배우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오영수,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등이 출연했다.

‘오징어 게임’ 인기 덕분에 구글에서 한국의 원화 환율 검색이 급증했다고 미 폭스비즈니스는 지난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미 패션잡지 하퍼스 바자의 편집장 오미드 스코비는 “‘오징어 게임’이 방영된 이후 그 인기 때문에 한국의 원화가 구글에서 세계 두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된 통화가 됐다”는 트윗을 검색 결과 그래프와 함께 올렸다. 그는 “‘원화를 현지 통화로 환산하기’도 인기 검색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이 드라마에서 나오는 상금 등이 자국 통화로 얼마나 됐는지 궁금해 구글링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456억원을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약 3816만 달러, 유럽연합의 유로화로 약 3302만 유로, 일본 엔화로 약 43억엔, 중국 위안화로는 2억 4654만 위안, 인도 28억 5178만 루피, 베트남 8686억 동 정도가 된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지난 2일부터 이틀 동안 파리 도심 한복판에 개장한 팝업 스토어에서 ‘오징어 게임’ 체험 행사가 열리자 둘째 날이자 마지막 날 개장 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게임 체험을 위해 일제히 줄을 서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사 이틀 동안 파리에서는 장대비가 쏟아졌지만 ‘오징어 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몇 시간이고 대기했다.

- 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마련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팝업 스토어 앞에 입장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파리 연합뉴스

“456억원이 달러로는 얼마야?” 원화 검색 급증 -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456억원을 걸고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예고 영상 캡처
여기서는 ‘오징어 게임’의 두 번째 생존 게임인 설탕 뽑기 체험이 벌어졌는데 여러개의 달고나를 든 진행 요원의 안내에 따라 1분 30분(영화에서는 10분) 제한시간 안에 모양에 맞춰 설탕을 뽑아내면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이용권을 선물로 제공했다.

넷플릭스 프랑스 홍보를 담당하는 안리즈 메나르드는 언론에 “프랑스에서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이러한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흥행한 시리즈로 향하는 궤도에 올랐다”며 얼마나 많은 사람이 팝업 스토어를 찾았는지 셀 수 없지만, 그저 ‘와우’(Wow)였다”고 말했다.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 의장은 세계적 돌풍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을 극찬했다.

제포 베이조스는 지난 3일 자신의 트위터에 ‘오징어 게임’의 스틸컷을 올리며 “넷플릭스의 국제화 전략이 쉽지 않아 보였지만 잘해나가고 있다”면서 “(‘오징어 게임’은) 매우 인상적이고, 영감을 준다. 이 드라마를 빨리 보고 싶다”고 올렸다.

그는 ‘오징어 게임’을 넷플릭스 콘텐츠로 발굴한 벨라 바자리아 넷플릭스 글로벌TV 대표 관련 언론 보도도 공유했다.

-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극중 성기훈(이정재 분)이 게임 도중 달고나를 핥고 있다.넷플릭스 화면 캡쳐

- 한국이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 세계가 푹 빠졌다. 지난 2∼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팝업 스토어에서 한 관람객이 설탕 뽑기 게임에 열중하고 있다. 넷플릭스 프랑스 제공

- 한국이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 세계가 푹 빠졌다. ‘브리저튼’ 등 넷플릭스 히트작의 명장면과 합성한 각종 패러디도 양산되고 있다.넷플릭스 필리핀 인스타그램 캡처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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